흥해읍사무소에 지진피해 복구 서비스 캠프 설치

▲ 귀뚜라미는 포항시 북구 흥해읍사무소 뒤에 피해복구 지원 캠프를 설치하고, 보일러 무상 점검 및 수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 보일러 사고는 지진으로 인한 직접적인 피해보다 가스누출이나 폭발사고 등 2차 사고가 더욱 위험하기 때문에 안전점검이 필수적이다.

[에너지신문]귀뚜라미보일러가 포항 지진피해 지역 보일러 안전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주)귀뚜라미(대표 강승규)는 지난 18일 포항 지진피해 복구를 위한 특별 서비스팀을 파견했다고 밝혔다.  귀뚜라미는 포항시 북구 흥해읍사무소 뒤에 피해복구 지원 캠프를 설치하고, 보일러 무상 점검 및 수리 서비스를 진행해 포항 시민의 고충을 해소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보일러 사고는 지진으로 인한 직접적인 피해보다 가스누출이나 폭발사고 등 2차 사고가 더욱 위험하다”면서 “귀뚜라미보일러는 지진에 대비한 안전장치를 갖추고 있지만 지진 이후 배관이나 연통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특별 서비스팀을 파견해 보일러 점검과 함께 전반적인 사고 예방 점검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편 귀뚜라미는 포항 지진 발생 이후 홈페이지를 통해 “귀뚜라미보일러에는 지진감지기가 내장돼 있어 심한 진동 발생시 안전을 위해 보일러 가동이 멈출 수 있으며, 혹시라도 보일러가 멈췄다면 당황하지 말고 안전을 확인 후 실내온도조절기의 재가동 버튼만 눌러 주면 정상 가동한다”고 안내하고 있다.

귀뚜라미보일러 점검을 원하는 경우, 임시 피해복구지원 캠프에 방문하거나 고객센터(1588-9000)나 북포항 대리점(054-255-9900)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