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시설 등 공급 및 물류체계 갖춘 비엘에스신에 공급할 예정

[에너지신문] 엑슨모빌케미칼이 한국 합성유 총판을 선정해 한 단계 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전망이다.

글로벌 석유화학업체 엑슨모빌케미칼(Exxonmobil Chemical)은 국내 베이스유, 윤활유, 특수 화학제품 유통업체 비엘에스신(BLS Syn)과 국내 총판계약을 체결하고, 그룹VI 및 그룹V 합성유 베이스스톡을 독점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은 엑슨모빌케미칼의 폭넓은 포트폴리오 및 글로벌 공급 능력에 비엘에스신의 기술적 전문성 및 국내 윤활유 업계에 대한 이해도가 결합돼 성사됐다.

비엘에스신은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저장시설을 포함한 공급 및 물류 체계를 갖추고 있다. 비엘에스신은 앞으로 엑슨모빌케미칼의 그룹VI 및 그룹V 합성유 베이스스톡을 국내 시장에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고객사 지원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마이클 추아(Michael Chuah) 엑슨모빌케미칼 아시아ㆍ태평양 지역 영업 총괄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혁신적인 윤활유를 생산하는 한국 고객사에 한 단계 진화된 서비스 및 기술 역량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앞으로 엑슨모빌케미칼의 선도적인 합성유 제품 및 서비스에 비엘에스신의 업계 전문성을 더해 한국 고객사들이 보다 뛰어난 윤활유 솔루션을 생산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송성한 비엘에스신 최고경영자는 “양질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급 안정성을 보장하는 것은 비엘에스신이 추구하는 핵심 목표”라며 “엑슨모빌케미칼과 손잡고 양사의 역량을 결집해 국내 다양한 산업군에 선도적인 베이스스톡 제품 및 전문성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는 내년 1월 1일부터 국내 고객사를 대상으로 그룹VI 및 그룹V 합성유 제품과 관련한 공동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