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전력통계 체계적 수록...에너지신산업 챕터 신설

[에너지신문] 국내외 전력산업의 현황을 파악하고 미래 동향을 예측하는 '필수 지침서' 전기연감이 발간됐다.

대한전기협회(회장 조환익)는 최근 전력산업계의 유일한 총서인 '2017 전기연감(통권 53호)'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전기연감은 지난 1년간 각 분야별 현황, 사업실적과 계획 및 전망 등이 각 해당분야 권위 있는 전문가들에 의해 집필됐으며, 각종 국내외 전력통계를 체계적으로 수록하고 있다.

특히 기후변화 대응, 미래 에너지 개발, 에너지 안보 등 에너지 분야의 주요 현안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에너지신산업 챕터를 신설, 수록해 관심을 모은다.

에너지신산업 챕터는 △수요자원 거래시장 △ESS 통합서비스 △발전소 온배수열 △전기차서비스 △태양광 △제로에너지 빌딩 △친환경 에너지타운 △EMS △AMI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별도의 CD를 제공함으로써 전기인들의 업무활용도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총 1279면에 달하는 방대한 분량의 전기연감은 △총론 △전력산업 △원자력발전산업 △에너지신산업 △외국의 전력산업 △전기기기산업 △전기관련사업 △연구개발 및 기술교육 △전자·ICT산업 △통계 등 총 10편으로 구성돼 있다.

전기협회 관계자는 “올해 전기연감은 가독성 향상을 위해 분권으로 제작했다”며 “국내 전기인들에게 올바른 지침서로 활용되기를 기대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