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에너지, 타연료 대비 경제성 37% 우수...CNG전세버스 보급 확대 세미나서 설명

▲ 대성에너지가 12일 전세버스업계 대표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CNG전세버스 보급 확대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에너지신문] 대성에너지(대표이사 강석기)는 12일 호텔 라온제나에서 전세버스업계 대표자와 대구시 환경정책과 담당자, 전세버스조합 담당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CNG전세버스 보급 확대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지난 9월 미세먼지 종합대책을 발표한 정부는 2022년까지 국내 미세먼지 배출량의 30% 이상을 감축하기로 선언했다. 이를 위해 CNG버스를 포함한 200만대의 친환경차 보급 계획을 밝히며 대기환경 개선을 위한 각종 강화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 영업본부는 지난 11월 대폭적인 요금인하로 CNG전세버스 운행 시 타 연료 대비 연간 약 37% 저렴하게 나오는 경제성을 각종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했다,

아울러 경유버스를 CNG버스로 조기 교체하기 위해 지난 7월부터 CNG전세버스에도 유가보조금(33.62원/N㎥)이 지원되고 있는 점 등을 설명하는 등 도심 대기환경개선을 위한 각종 정부의 미세먼지 정책을 안내했다.

특히 전국 도시가스사 및 시내버스사가 운영 중인 195개 CNG충전소의 위치와 충전 가능유무를 실시간으로 안내하는 클럽CNG 어플 사용방법을 설명하고, 향후 전국 모든 CNG 충전소에서 자유롭게 충전이 가능하도록 하는 시스템을 하루빨리 갖추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혀 큰 호응을 얻었다.

박종률 대성에너지 영업본부장은 “대구의 CNG버스는 100% 전환된 시내버스와 달리 전세버스 보급은 다소 미흡하다. 환경성이 탁월한 CNG전세버스의 보급 확대를 위해 시내버스와 동일한 유가보조금 지급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도심 대기질 개선을 위해 도시가스협회와 함께 정부의 정책적 지원을 요청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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