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4명, 우수상 9명 선정…법령 및 코드기준 종합 심사 절차로 변경

▲ 한국가스안전공사는‘제8회 으뜸검사원 선발 경진대회’를 열고 대상 4명, 우수상 9명을 확정했다.

[에너지신문] 한국가스안전공사는 12일 충북혁신도시 본사에서 ‘제8회 으뜸검사원 선발 경진대회’를 열었다.

‘으뜸검사원 선발 경진대회’는 매년 검사 기법 및 노하우 등을 평가하는 방식에서 올해는 법령 및 코드 기준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는 절차로 바뀌었다.

가스안전공사는 전체 직원 중 검사능력과 기술기준이 우수한 직원을 4개 분야(도법시설, 가스용품, 고ㆍ액 허가, 고ㆍ액 판매사용)에 추천받아 1차 현장심사를 진행한 뒤 2차 심사 진출자 13명을 선발했다. 12일 열린 2차 심사에서는 검사현장의 실제사례 및 민원사항 등에 대한 문제해결 능력을 평가하는 심사를 통해 대상 4명, 우수상 9명을 확정했다.

그 결과 도법시설 분야에는 경기북부지사 권돈 차장이, 가스용품 분야는 경남지역본부 강택희 차장, 고ㆍ액 허가분야는 서울남부지사 박종민 차장, 고ㆍ액 판매사용분야는 충남지역본부 구재건 차장이 으뜸검사원 대상에 선정됐다.

양해명 한국가스안전공사 안전관리이사는 “현장의 우수한 검사능력이 가장 중요한 기본”이라며 “검사 기술능력을 높여 ‘가스안전 국민행복’이 실현될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