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장에 이광원 호서대 교수ㆍ부위원장에 남승훈 연구원 선출

▲ 제4기 가스기술기준위원회(위원장 이광원)가 15일 위촉식을 갖고 공식 출범했다.

[에너지신문] 제4기 가스기술기준위원회(위원장 이광원)가 15일 위촉식을 갖고 공식 출범했다. 제4기 위원장에는 이광원 호서대학교 안전보건학과  교수가, 부위원장으로는 남승훈 한국표준과학연구원 책임연구원이 각각 선출됐다.

제4기 가스기술기준위원회는 위촉직 18명과 당연직 2명 등 총 20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위원회에는 산업 현장 의견 반영을 위해 업계 소속 위원이 6명으로 확대됐으며, 위원회 공공성 확보 등을 위해 학계 소속 8명, 공공기관 소속 1명 및 연구계 소속 3명의 위원이 위촉됐다.

위촉식과 함께 개최된 제90차 가스기술기준위원회 회의에서는 제4기 위원장으로 호서대학교 안전보건학과 이광원 교수가, 부위원장으로는 한국표준과학연구원의 남승훈 책임연구원이 호선으로 선출됐으며, 산하 11개 분과위원회에 대한 분과위원장 선임 및 77명의 분과위원 위촉이 이뤄졌다.

새롭게 구성된 제4기 가스기술기준위원회는 임기인 3년동안 (2017년 12월 ~ 2020년 11월) 가스안전 분야의 기술기준인 KGS 코드의 제정ㆍ개정에 관한 사항, 코드의 적용·운영에 관한 사항, 가스기술에 대한 외국기준 및 신기술의 채택에 관한 사항에 대해 심의ㆍ의결 활동을 수행한다.

이번 위촉식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최남호 에너지자원정책관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최남호 산업부 국장은 “제3기 위원회가 지난 3년 동안 30차례 회의를 통해 총 676종의 가스기술기준을 제ㆍ개정해 국민 가스안전 확보 및 기업 경영환경을 개선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라며 “새롭게 구성된 제4기 위원회도 임기동안 가스산업 발전과 가스안전 확보에 힘써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