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단과 ‘기술거래 및 사업화 활성화’ 협력

[에너지신문] (재)녹색에너지연구원(원장 김형진)이 지난 6일과 14일 순천대학교 산학협력단, 목포대학교 산학협력단과 미래창조과학부에서 주관하는 ‘에너지신산업 SW융합클러스터 조성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녹색에너지연구원-순천대학교, 녹색에너지연구원-목포대학교)은 △에너지, SW분야 기술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기술거래 활성화를 공동 추진 △정보 공유 △기술 확산을 위한 공동 포럼 및 행사 운영 △기술과 기업의 매칭을 통한 연구개발 및 기술사업화 촉진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또한 지역 내 기술거래 및 기술사업화의 활성화를 위한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에너지·SW 산업의 기술이전 및 거래를 촉진시킬 예정이다.

아울러 양 기관은 지역 내 기술거래, 노하우 거래, 기술 발굴 및 기술평가를 포함한 기술사업화 촉진에 필요한 정보 등을 공유하게 된다.

김형진 녹색에너지연구원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SW융합기술 발굴, 기술거래, 기술 이전 및 상용화 등 사업화 촉진을 통한 ‘에너지신산업-SW융합산업’ 생태계 마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녹색에너지연구원은 2016년 11월 ‘SW융합클러스터 사업단’ 내에 ‘에너지신산업 SW융합 기술거래센터’ 기반을 구축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