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여 가구에 김장김치, 연탄 1만장 등 겨울나기 지원
가스 노후시설 교체 등 에너지 빈곤층 위한 역할 펼쳐

▲ 강원도시가스 임직원들이 11월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에너지신문] SK E&S(대표이사 사장 유정준)가 11개 자회사와 함께 전국 방방곡곡에서 지역 주민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2017 행복나눔 릴레이’ 활동에 한창이다.

‘2017년 행복나눔 릴레이’에는 SK E&S를 포함해 코원에너지서비스, 부산도시가스, 충청에너지서비스, 영남에너지서비스(구미, 포항), 전남도시가스, 강원도시가스, 전북에너지서비스 총 8개 도시가스 자회사와 나래에너지서비스, 위례에너지서비스, 파주에너지서비스 총 3개 발전 자회사가 참여하고 있다.

SK E&S는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기 전인 지난 11월부터 겨울철을 대비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연탄과 김치, 쌀, 가스레인지 등 생필품을 지원하며 행복나눔을 실천해 왔다.

먼저 대표 기업인 부산도시가스가 지난 11월 14일 부산지역의 기업·단체들과 함께 김장 김치를 담가 소외계층과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무료급식소, 복지시설 등 약 5000세대에 5000kg의 김치를 전달했다. 

또 강원도시가스는 춘천, 충청에너지서비스는 청주, 영남에너지서비스는 구미, 전북에너지서비스는 익산, 파주에너지서비스는 파주지역 내 소외가정과 독거노인, 취약계층, 지역 아동센터 등에 각각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이달 들어서는 SK E&S가 천연가스발전소를 운영 중인 광양 지역 사회복지시설 49개소와 저소득가정 110세대에 3000만원 상당의 김치를 전달했고, 영남에너지서비스는 포항, 전남도시가스는 순천지역에서 김장나눔을 실천해 2달 동안 전국의 총 1만여 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

충청에너지서비스, 영남에너지서비스, 강원도시가스가 소외된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연탄 1만 여장을 지원했으며, 나래에너지서비스와 위례에너지서비스, 전북에너지서비스는 경기도 하남과 전북 익산지역의 사회복지시설과 저소득가정에 가스기기, 쌀, 라면 등을 지원했다.
 

▲ 전남도시가스 임직원들이 12월 사랑의 김장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SK E&S는 전력, 도시가스, 난방을 공급하는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서 에너지 빈곤층을 위한 사회적 책임활동도 전개하고 있다.

SK E&S는 지난 5월 광양지역의 사회복지시설과 독거노인 세대에 폭염을 대비해 냉방용품을 지원했고, 코원에너지서비스는 지난 8월부터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해 정부의 에너지효율 개선사업을 통해 권역 내 50여 가구가 노후보일러 교체, 창호 및 단열 시공 등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다.

또 충청에너지서비스는 권역 내 취약계층에게 약 3000만원 상당의 가스레인지와 생필품 등을 지원했으며 부산도시가스, 영남에너지서비스, 강원도시가스 등은 권역 내 노인, 장애가구, 다문화가정 등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가스안전차단기 타이머콕 무상 보급, 가스소모품 교체 등을 실시하고 있다.

SK E&S 관계자는 “우리나라의 130만 가구 이상이 에너지빈곤층인 현실을 감안해 에너지 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며,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활동을 발굴해 상생하는 친환경에너지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