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ㆍ학ㆍ관 업무 협약 체결

▲ 서부발전은 27일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 지원을 위한 산ㆍ학ㆍ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너지신문] 서부발전이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충청남도와 협력모델을 구축했다.

한국서부발전(사장직무대행 정영철)은 27일 오후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 지원을 위한 산ㆍ학ㆍ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서부발전은 충청남도 교육기관 협의체인 ‘대학 및 지역인재육성지원 협의회’에서 청년 일자리 창출 계획 및 지역인재 역량강화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각 대학의 담당자들은 협력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산ㆍ학ㆍ관 협력체계의 토대를 구축했다.

특히 지역 대학생들이 원하는 취업역량교육, 직무교육 및 직장체험 프로그램이 모두 포함된 서부발전 ‘One-stop 체험형 인턴제’와 지역인재 채용할당제 등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서부발전의 지속적인 노력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안희정 충남도지사는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서부발전의 노력에 감사를 표하며 “산ㆍ학ㆍ관 협업체계를 통한 지역인재육성 모델이 충청남도의 대표 모범사례로 전파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정영철 서부발전 사장 직무대행은 “수도권에 비해서 낙후된 지역 취업 인프라를 개선하고 지역인재가 안정적으로 취업 할 수 있도록 이전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 할 생각”이라면서,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통해 청년 실업 해소에 전사적인 역량을 결집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