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28일까지 ‘서부발전 홈페이지 → 좋은 일자리 만들기’ 신청

▲ 한국서부발전이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획한 ‘알·쓸·신·잡 (알차고 쓸모있는 신(New) 잡(Job)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 배너.

[에너지신문] 한국서부발전(사장 직무대행 정영철)이 올해 29일부터 내년 1월 28일까지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대국민 ‘알·쓸·신·잡 (알차고 쓸모있는 신(New) 잡(Job) 창출)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서부발전은 일자리 창출에 대한 국민 참여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국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해 국민이 필요로 하는 일자리 창출 사업을 추가ㆍ발굴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서부발전 일자리 소통 플랫폼인 ‘일자리 아이디어家’(서부발전 홈페이지 → 좋은 일자리 만들기)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공모분야는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연계 △에너지산업 등으로 일자리와 관련한 참신한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또한 ‘일자리 아이디어家’에서는 일자리 창출과 관련, 365일 상시 아이디어 제안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다양한 대국민 의견수렴채널로 활용할 예정이다.

응모된 아이디어는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혁신성, 실행가능성, 효과성, 지속성을 중심으로 1, 2차 제안서 심사를 통해 최종 당선작이 선정될 예정이며, 채택된 아이디어는 신규 일자리 창출 사업 추진 시 적극 반영될 계획이다.

한편 당선된 아이디어는 최우수 1명(팀)에 100만원, 우수 2명(팀)에 50만원, 장려 4명(팀)에 30만원의 포상금이 지급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