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44주년 맞아 국민신뢰 회복과 미래 대비 힘찬 비상 다짐

▲ 김형근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이 1일 'KGS 2025 비전 선포식'에서 공사의 미래 비전과 경영목표를 밝히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가스안전공사가 2025년까지 향후 7년간의 비전과 경영목표를 선포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 는 1일 충북혁신도시 본사 대강당에서 공사 창립 44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KGS 2025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국민에게 신뢰받는 최고의 가스안전 책임기관'. 새로운 도약을 위한 한국가스안전공사 전 임직원의 열망을 담은 2025 비전이다.

이날 김형근 사장은 8대 경영목표와 5대 핵심가치 추구, 이를 실천하기 위한 4대 경영방침을 밝혔다.

8대 경영목표는 안전관리 영역에서 △ 가스사고 인명피해율 4.0명 △ 가스안전예방지수 180점, 사회기여 영역에서 △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 △ 기업지원성과 50% 성장, 미래대비 영역에서 △ 가스안전기술 선도 △미래가스안전사업 비중 20%, 국민신뢰 영역에서 △ 청렴도 최우수 기관 △ 지속가능경영 AAA 등이다.

'KGS 2025 비전' 달성을 위해 전 직원은 '하나된 안전'을 위한 5대 핵심가치도 추구해 나가기로 했다. △절대안전 △현장우선 △열린혁신 △상생소통 △지역공헌 등 5대 핵심가치를 추구해 세계 최고수준의 가스안전관리를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 한국가스안전공사 임직원들이 1일 열린 비전 선포식에서 윤리실천을 선언하고 있다.

김형근 사장은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안전혁신 △사람중심 △투명경영 △정의경영 등 4가지 경영방침을 나침반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가스안전공사는 4차 산업혁명과 정부 공공정책, 공사 내부 이슈 등 급격한 대내외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5개월에 거쳐 'KGS 2025 비전'을 마련했다. 전 직원 의견수렴을 바탕으로 실무자 워크숍, 전국 부서장 회의, 외부 전문가 자문 등 체계적인 절차를 거쳐 비전을 설정한 것이다.

이날 가스안전공사는 대내외 이해관계자가 함께 한 자리에서 전 직원 윤리실천도 선언했다. 김형근 사장 취임 직후부터 제 2창사 수준의 KGS 환골탈태를 목표로 청산과 혁신을 통한 조직 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모양새다.

김형근 사장은 '청렴한 KGS, 공정한 KGS, 차별없는 KGS, 신뢰받는 KGS'로 거듭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국회, 시민단체, 가스업계, 학계, 혁신도시 기관장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한국가스안전공가 1일 충북혁신도시 본사 대강당에서 공사 창립 44주년을 맞이해 'KGS 2025 비전 선포식'을 열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