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신평산업단지 사업 위해 MOU 체결

▲ (왼쪽부터) 허일상 극동건설(주)플랜트사업본부장, 이병호 STX에너지(주) 사장, 서장원 포천시장, 최종국 포천장자일반 산업단지개발 조합장이 양해각서 체결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

STX에너지(사장 이병호)가 경기도 포천 신평일반산업단지에서 집단에너지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STX에너지는 7일 포천시, 극동건설, 장자일반산업단지개발조합과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STX에너지는 신평일반산업단지내에 연 130만~160만톤 규모의 증기공급시설과 열병합발전설비를 설치해 신평3리 일반산업단지 및 인근 신평염색공장집단화단지 입주기업에 안정적으로 공정용 증기를 공급할 계획이다. 포천시는 현재 신평리 일원을 염색 및 피혁업종 특화단지로 개발하고 있다.

STX에너지는 최첨단 열공급설비를 설치해 개별보일러를 사용하는 것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증기를 공급함으로써 산업단지 입주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산업단지 신규 기업유치를 촉진해 포천시와 경기북부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이병호 사장은 “과거 반월 및 구미 열병합발전소 운영을 통해 축적한 기술 및 노하우를 적극 투입, 경쟁력 있는 열공급을 실현해 입주기업지원 및 지역 경제발전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STX에너지는 현재 구미국가산업단지에 58개 기업(연간 약 260만톤), 반월국가산업단지에 220개 입주기업(연간 약 400만톤)을 대상으로 20년 이상 안정적으로 증기를 공급하고 있으며, 강원도 동해시에 국내 최초로 1000MW급 민자화력발전소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카자흐스탄 서남부 끄즐오르다 주(州)에서는 150MW급 가스복합화력발전소 사업 등을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