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보일러도 음성으로 컨트롤 하는 시대 “보일러와 인공지능의 만남”

[에너지신문] 린나이코리아가  신제품 '친환경 IoT 콘덴싱 보일러(RCM500 시리즈)' 출시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 RCM500시리즈는 지난달 출시한 RC500시리즈에 IoT기능을 추가했으며,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난방ㆍ온수를 쉽게 컨트롤하고 실시간 알림과 가스사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사용 편리성에 경제성까지 갖췄다.

또한 환경부의 친환경 인증을 받은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제품으로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보급사업'의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에 형성돼 있는 IoT보일러 구매 예정자들에게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린나이는 이번 신제품 출시에 맞춰 SK텔레콤과 함께 RCM500시리즈를 구매하는 500명에게 인공지능 'NUGU'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SK텔레콤 'NUGU'는 마치 사람처럼 목소리를 알아듣고 답변해 주는 음성인식 인공지능 디바이스로 보일러 조절은 물론 음악듣기, 일정, 날씨, 알람, 교통, 뉴스 등 다양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최근 가장 핫한 제품 중 하나다.

린나이 IoT보일러는 'NUGU' 증정 이벤트 외에도 SK텔레콤 '스마트 홈'과 연동을 통해 지난 1월 SK텔레콤 '스마트홈 드림하우스'사업에 참여해 휠체어를 이용하거나 침대에 누워 생활하는 장애인들의 생활편의를 위해 보일러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사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회사 관계자는”현재 공식 SNS, 린나이몰에서도 RCM500시리즈와 관련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린나이코리아는 고객들의 생활편의를 위한 기술개발을 통해 우리사회에 도움이 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