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발유, 경유, LPG, 수소, 전기 충전 한 곳에서

[에너지신문] 현대오일뱅크가 국내 1호 복합에너지 스테이션을 지어 미래자동차 보급에 앞장선다.

현대오일뱅크(대표이사 문종박)가 수소, 전기 등 대체 연료를 포함해 휘발유, 경유, LPG 등 전통 연료까지 다양한 차량용 연료를 한 곳에서 채울 수 있는 국내 1호 복합에너지스테이션을 오는 6월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 현대오일뱅크는 대체연료와 전통연료를 모두 아우르는 복합에너지스테이션을 오는 6월 오픈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복합에너지스테이션 조감도.

울산광역시 북구 연암동 총 5000㎡ 부지의 기존 주유소와 LPG 충전소 사이 유휴 공간에 수소 충전 인프라를 구축 중이고 전기 충전기 설치를 위한 협의도 마무리 단계다.

지금까지 주유소에서 휘발유ㆍ경유와 LPG, LPG와 수소를 동시에 판매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차량용 연료 전 품종을 한 곳에서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오일뱅크의 복합에너지스테이션이 문을 열면 대체 연료를 사용하는 자동차 이용자들의 편의가 개선되고 수소차, 전기차 등 미래 자동차 보급도 활기를 띨 것으로 보인다이다.

국토교통부는 2022년까지 국내에 전기차 35만대, 수소차 1만 5000대를 보급한다는 계획을 지난해 밝힌 바 있다.

울산광역시는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전기차, 수소차 보급 확대 정책에 발 맞춰 충전 인프라 확충에 가장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지방자치단체다. 현재 옥동 등에 2개의 수소 충전소가 영업 중이고 올해 현대오일뱅크 복합에너지스테이션을 포함해 3개 수소 충전소가 완공을 앞두고 있다. 올해까지 완공되는 전국 19개 수소 충전소 중 5개를 울산이 유치하게 된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전국 거점 도시 중심으로 수요와 경제성을 고려해 복합에너지스테이션 구축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지방자치단체, 자동차업계 등과도 관련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