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가스 수송용 강관 소재개발 및 성능평가 MOU 체결

▲ 한국가스공사와 포스코가‘천연가스 수송용 강관 소재개발 및 성능평가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에너지신문] 가스공사와 포스코가 천연가스 배관분야의 기술협력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한국가스공사(사장 정승일)는 8일 인천 송도 포스코 글로벌 R&D센터에서 ㈜포스코와 ‘천연가스 수송용 강관 소재개발 및 성능평가 분야 상호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가스공사 이성민 가스연구원장, 포스코 주세돈 철강솔루션마케팅실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내진 성능을 갖춘 천연가스 수송용 강관 소재 개발 △조관 전‧후 물성데이터 공유 △실규모 강관 구조 성능평가 △극한배관 설계 기준 정립 등 천연가스 배관사업 전반에 대해 긴밀히 협력키로 했다.

이성민 가스연구원장은 “최근 PNG용 장거리 배관 및 내진 강관에 대한 수요 증가 등 대‧내외 에너지 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이에 대한 국내 기술기준 정립이 시급히 요구된다”라며 “이번 MOU를 계기로 양 기관이 기술 협업체계를 구축해 에너지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가스공사와 포스코는 앞으로 지속적인 기술 협력을 통해 국내·외 배관 시장을 선도하는 것은 물론 가스산업 미래 발전전략을 함께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가스공사와 포스코는 앞으로 지속적인 기술 협력을 통해 국내·외 배관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