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술공사, 윤리의식 제고위해 전문강사 교육

▲ 이지연 한국청렴윤리연구소 대표가 14일 한국가스기술공사 대전 본사 강당에서 전사적인 윤리의식 강화를 강조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국민으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는 최고의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부패방지를 위한 강력한 제도 운영과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지난 14일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고영태) 대전 본사 강당에서 열린 전사적 윤리의식 제고를 위한 교육에서 전문강사로 초빙된 이지연 한국청렴윤리연구소 대표의 말이다.

이날 이지연 대표는 ‘청렴하고 깨끗한 조직문화 만들기’라는 주제로 최근 윤리ㆍ청렴 관련 법규 주요 개정 내용과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가스기술공사 임직원 모두가 가져야 할 사고방식이 어떤 것인가에 대해 강연했다.

특히 이 대표는 이날 “투철한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시시각각 변하고 있는 윤리·청렴 제도에 관심을 갖고 이를 지속적으로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영태 가스기술공사 사장은 강의 후 인사말을 통해 “청렴은 딱딱하고 지루한 주제일 수 있지만, 오늘 교육은 유쾌하면서도 강력한 메시지를 담은 강의였다”고 평가했다.

그는 특히 “이번 교육을 계기로 윤리의식을 더욱 투철히 해 더 깨끗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힘쓰자”라며 “청렴 대표기관이 되기 위한 강력한 윤리·청렴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