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격한 내부검사와 전체 추적성…숙련된 기술진의 안전한 작업

[에너지신문]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볼트 안전 기술로 적용처를 안전하게 지킴으로써, 고객의 생명과 자산을 보호하는 기업 (주)한국노드락(대표 김용일)이 최근 완벽한 볼트체결 기술을 적용한 쐐기형 풀림방지 와셔와 슈퍼볼트 공개했다.

스웨덴, 스위스, 미국 현지에 최첨단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노드락은 전세계 볼트 풀림 방지시스템 분야의 선두주자로, 노드락의 독특하고 혁신적인 제품들과 전문기술 덕분에 가장 험난한 볼트접합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스웨덴에 본사를 둔 Nord-Lock그룹은 효과적인 볼트 풀림 방지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주력하며 35년 이상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전세계 65개국에 500여명의 직원이 근무중이며, 한국노드락은 한국 현지법인으로 경기, 부산지역에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쐐기 잠금 기술에서 수퍼볼트 텐셔너에 이르기까지, Nord-Lock의 숙련된 기술진과 볼트체결 전문가는 안전하고 효율적인 볼트체결 작업을 실현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일상생활에서는 작업자들에게 도움을 주고, 궁극적으로는 기업체들의 애로사항을 개선하는, 신뢰할 수 있고 우수한 품질의 해결책이다.

Nord-Lock의 프로덕션 시스템은 엄격한 내부검사와 전체 추적성을 가졌으며, 다양한 인증기관으로부터 받은 인증서에는 미국선급협회, 독일친환경인증, 노르웨이선급협회 등 다양하고 공신력 있는 곳들이 포함돼 있다.

▲ Nord-Lock의 쐐기형 풀림방지 와셔는 선도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 받고 있다.

◆선도적이며 효과적인 풀림 방지 와셔

Nord-Lock은 1982년 설립된 이래 지금까지 가장 효과적인 볼트 풀림 방지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주력해 왔다. Nord-Lock의 풀림 방지 와셔는 선도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극한의 진동과 동적 하중에 노출된 체결부의 풀림을 방지하는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 받는다.

마찰력이 아닌 인장력을 이용해 체결부의 풀림을 방지하는 Nord-Lock의 이 시스템은, 캠의 각도와 나사산의 피치각도에 의한 쐐기 효과로 볼트의 풀림을 방지한다.

현재 Nord-Lock 와셔는 에너지, 운송업, 해양플랜트, 광산업, 채석업, 건축, 교량건설, 제조 및 공정, 조선, 임업, 농업, 중장비 차량 및 군수산업 등에 폭넓게 적용돼 사용된다.

Nord-Lock 와셔는 △높은 체결력 △쉬운 탈장착 △일반 볼트 및 너트와 동일한 온도 특성 △재사용 가능 △고 내식성 △재체결 불필요 등의 장점을 갖추고 있다.

또한 숙련되고 높은 기술력을 보유한 기술센터 직원들이 최적화된 체결부 설계를 위해 고객과 함께 적용처를 검토하고 논의한다. 이 서비스에는 맞춤형 시험, 파손 분석과 체결값 계산 등이 있다. 또한 직접 고객 방문 또는 원격 제품 교육과 더불어 설치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주에서 심해까지, 가장 작은 것부터 가장 큰 것까지

▲ 볼트 체결부의 설계형신으로 불리는 슈퍼볼트 이노베이티브 볼팅 솔루션이 적용된 단조프레스기.

Nord-Lock의 슈퍼볼트 이노베이티드 볼팅 솔루션은 볼트 체결부의 설계혁신이라 칭해진다. 간편하고 경제적인 볼트 체결법일 뿐만 아니라 큰 사이즈의 볼트 체결에도 유리하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전문가의 기술이나 무거운 공구 없이도 체결부를 매우 정확하게 체결할 수 있으며, OEM 제조업체들은 볼트 설계를 개선해 더 높은 수익성과 더 쉬운 유지보수 절차로 믿을 수 있는 운영이 가능하다.

우주에서 심해까지, 가장 작은 것부터 가장 큰 것까지. 볼트 체결과 관련한 어려움이 무엇이든 이미 해결해 본 적 있다고 자랑하는 한국Nord-Lock은 볼트 체결과 관련한 어려움이 있다면 최적의 솔루션을 함께 찾겠다고 약속한다.

Nord-Lock 관계자는 “Nord-Lock 제품을 사용하시면 우리의 축적된 경험과 지식까지 이용할 수 있다. 가장 유용하고 효과적인 Nord-Lock을 제안 드린다”라며 “경제성 높은 Nord-Lock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높은 운영 신뢰도와 낮은 유지보수비, 줄어드는 생산중단 사고 등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