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LNG기지,“협력업체 근로자 모두 KOGAS 한가족”

[에너지신문] 한국가스공사(사장 정승일) 인천LNG기지는 18일 35주년 창립기념 일을 맞아 폭염에도 기지 곳곳에서 일하는 협력업체 현장 근로자 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인천LNG기지는 지난 17일 기지 내 구내식당에서 협력업체 현장 근로자 200여명을 초청해 정성들여 준비한 점심 식사를 대접했다.

이날 점심 식사 대접은 공사 창립일 행사 대신, 전 직원이 현장 근로자들과 함께 하기 위해 마련됐다. 식사는 갈비찜 등 특식을 비롯해 호박전, 삼색꼬치, 잡채, 오이냉국 등 정성이 가득담긴 음식이 마련됐고, 후식으로 제철과일 복숭아가 제공됐다.

한동근 인천LNG기지 본부장은 “이상고온으로 예년보다 무더운 날씨속에서도 협력업체 근로자 모두가 현장 업무를 차질 없이 수행해줬다”면서“정성껏 마련한 점심을 대접해 드리오니 올 여름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LNG기지는 올해 폭염에 현장 근로자들이 안전하게 일을 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해 시행했다. 일부 작업은 폭염이 심한 낮 시간대에는 작업을 중지하거나, 덜 더운 시간대로 작업을 연기해 진행하며 열사병 등에 걸리지 않도록 했다.

또 땀을 많이 흘리는 현장 작업 상황을 반영해 현장 근로자들이 누워서 쉴 수 있도록 휴게실을 자체적으로 설치하고, 시원한 음료수 등도 비치했다. 현장엔 곳곳에 선풍기와 미스트 분사기가 있는 파라솔을 설치하고, 얼음 및 식염 포도당도 제공했다.

이처럼 인천LNG기지는 현장 중심 안전경영을 통해 임직원은 물론 협력업체의 모든 근로자까지 안전하게 작업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

한동근 인천LNG기지 본부장은 “최근 인천기지가 무재해 20배 인증패를 받았는데, 이는 현장 근로자들의 노고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면서 “앞으로도 전 임직원과 협력업체 현장 근로자까지 모두가 한 가족이라는 마음으로 기지가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