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컨퍼런스, 다음달 7일 코엑스서 개최

반도체, 모바일, 디스플레이 분야의 세미나 컨퍼런스 전문그룹인 아이티컨퍼런스(대표 김홍덕)가 오는 10월 7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300호에서 ‘LED 발열 방열 관리 기술 분석 세미나’를 개최한다.

지식경제부는 세계 LED 조명 시장 규모가 지난해 46억달러에서 매년 연평균 45%씩 성장해 2020년에는1015억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으며 오는 2020년까지 국가 전체의 LED 보급률을 60%, 공공기관의 경우 100%까지 끌어올리겠다고 밝힌 바 있다.

LED 조명이 가정용에서 산업용, 상업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쓰임에 따라 고효율 조명등의 개발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LED 에서 발생하는 열을 최소화하고 효과적으로 전도하기 위한 연구가 주요 과제로 여겨지는 추세다.

열을 낮출 필요가 있는 모든 전자기기에 필요한 것이 방열기술이지만 에너지의 80%을 열로 방출하는 LED에는 획기적인 발열, 방열기술이 필수다.

이번에 개최되는 LED 발열 방열 관리 기술 분석 세미나에서는 한국전기연구원, 한국특허정보원, 전자부품연구원, 누벤틱스, 동주실업, 엘아이테크 등 국내외 발열 방열 전문 기관 및 기업이 참가한다.

LED발열과 방열 관리 기술부터 패키지 기술 및 열저항 측정, 특허 사례 등 앞으로 LED 조명 기구를 개발하는데 핵심적으로 필요한 내용에 대해 발표하며, 특히 엘아이테크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최근 개발한 방열 특허기술에 대해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아이티컨퍼런스의 김홍덕 대표는 “조명업계가 당면한 LED 발열 방열 기술에 관해 집중적이고 알찬 내용이 될 것으로 보이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설계자들이 직면한 기술 향상 과제를 풀어나가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