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문제에 건전한 비판 해주길

[에너지신문] ‘바른정보·참언론’을 기치로 2010년 창간한 ‘에너지신문’의 창간 8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에너지, 자원 분야 전문 언론으로서 석유, 자원, 전력, 가스, 신재생, 원자력, 수요관리, 안전, 부품, 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제공과 건전한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신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에너지, 자원 문제는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을 위해 최우선되는 중요한 과제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신재생에너지 중심으로 에너지 전환을 추구하면서 기술 개발과 보급, 확산이 주요한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신재생에너지의 국제경쟁력 제고를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인력 양성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힘써야 할 것입니다.

또한 이상기후로 인한 에너지 수요 급증, 신산업의 핵심소재가 되는 희소 자원 확보의 중요성, 탄소배출권 거래제 확대, 에너지 저장기술의 발전 등 다양한 에너지, 자원 분야의 문제들에 직면해 있습니다.

앞으로도 에너지신문이 다양하고 신속한 정보제공과 건전한 비판을 통해 우리나라 에너지 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는 참언론의 역할을 다 해주시길 바랍니다.

저도 국회 상임위 활동을 통해 국민안전과 편익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창간 8주년을 축하드리며, 에너지신문의 무궁한 발전과 독자 여러분의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