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향된 정책으로 어려워진 업계 대변

[에너지신문] 에너지신문 2018년 창간 특집호 발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정부의 대기환경 개선위한 자동차 미세먼지 저감사업의 성공을 위해 CNG 업계는 경영적자와 운영의 어려움에도 정부 정책을 충실히 수행 하면서 천연가스 자동차(CNG) 보급에 앞장서 왔습니다.

그러나 정부의 편향된 전기·수소차에 대한 과다한 지원정책으로 중소기업인 CNG 충전사업자들은 최대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정부와 지자체가 약 3억 원의 구입 자금을 지원하는 전기버스 수송용 전기요금은 CNG 요금의 20% 수준으로 연료비를 절감하고자하는 버스회사들이 전기버스로 급속히 전환해가고 있습니다.

천연가스버스가 전기버스·수소버스로 교체하게 되면 정부의 친환경 정책으로 약4천억 원을 투자해 보급한 200개 도시가스 충전시설은 무용지물이 되며 여기에서 종사하는 약 3000명의 인력은 실직의 위기 앞에 놓이게 됩니다.

따라서 그동안 정부정책을 충실히 따라왔던 CNG 충전업계가 새로운 친환경 정부 정책에도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대안이 반드시 마련돼 피해를 당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할 것입니다.

인체에 치명적인 자동차 미세먼지 저감사업에 앞장서 오고 있는 CNG 충전업계의 고충과 어려움을 신속하고 공정하게 보도해준 에너지신문사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번창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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