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자들에 효율적 열사용 및 설비관리 노하우 제공

[에너지신문] GS파워(사장 김응식)가 지난 11일 안양 및 부천 열공급지역 내 아파트ㆍ건물의 사용자시설 관리자를 대상으로 한 '2018년 지역난방 사용자 기술교육 심화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역난방 사용자 기술교육은 기계실 관리자들에게 효율적인 열사용 및 설비관리를 위한 노하우를 제공하는 실무 교육과정. 직무교육 이외에도 일선에서 근무하는 지역난방 설비담당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의미로 매년 GS파워에서 실시하는 주요 고객 서비스 활동의 하나다.

▲ 2018년 지역난방 사용자 기술교육 심화과정이 진행되고 있다.

약 100여명의 지역난방 사용자기계실 직원이 참가한 이번 교육에서는 효율적인 열사용 방법, 지역난방 설비의 이해 등 전문가 교육이 이뤄졌다.

특히 열교환기 생산 전문업체인 인천의 태봉산업기술(주) 현장 방문을 통해 열교환기의 원리, 분해 조립, 세관, 관리방법 등 실무위주의 교육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김영구 GS파워 고객지원처 처장은 "GS파워가 시행하는 기술교육은 이미 지역난방 열사용 전 과정에 대한 사용자 필수과정으로 인정되면서 참여 열기가 매우 뜨겁다"며 "이번 교육 역시 그 동안의 현장의 소리를 수렴, 기계실 주요설비인 열교환기의 합리적 관리와 세정 등 중점교육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김영구 처장은 "GS파워는 여러분의 기술력 향상이 곧 GS파워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는 사용자 기술교육 프로그램 향상에 가능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