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公, 지역축제 참여로 지역 활성화 기여

▲ 충청북도의 최대 축제 ‘직지 코리아 페스티벌’에서 한국가스안전공사 직원들이 가스안전 캠페인을 열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가 이전지역인 충청북도의 최대 축제 ‘직지 코리아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안전점검과 가스안전 캠페인 등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2018 직지코리아 국제페스티벌은 직지의 다양한 가치를 조명해 직지를 세계에 알리고 그 가치를 세계인과 공유하기 위해 청주시가 주최하는 글로벌 문화 축제로 10월 1일부터 21일까지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 가스안전공사는 지난달 28일 행사장 내 가스시설 무료 안전점검을 진행하고, 안전한 축제가 진행될 수 있도록 기술을 지원했다.

또 18일에는 공사 직원들이 지역사회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축제의 성공을 위해 신입직원 50명이 축제장을 찾아 우리 선조들의 우수한 문화유산인 ‘직지’의 우수성을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 및 행사장 내 가스 사용자를 대상으로 직원들이 가스안전 캠페인을 펼치는 등 가스안전 의식을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가스안전공사는 축제장에 많은 사람들이 찾을 수 있도록 공사 사내 게시판 및 홍보 포스터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축제를 홍보하고 있다.

축제 참여 기회를 갖기 어려운 지역 내 저소득층의 어린이 및 청소년 100여명에게 축제 관람권을 지원해 우리의 우수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했다.

김형근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지역발전 및 상생협력을 위해 사회적 경제기업 지원, 지역생산품 우선구매, 시설개방 및 편의제공 등의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라며 “향후에도 지역발전 및 상생협력을 위해 모두가 공감하고 그 가치가 확산될 수 있는 혁신적인 사업을 추진해 공공기관의 모범이 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