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경부, WBS 3차 프로젝트 과제 공고

지식경제부(장관 최중경)는 국내 SW산업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정부 연구·개발(R&D) 지원사업 ‘World Best Software(이하 WBS)’ 프로젝트 3차 사업 신규 사업자 공모를 추진한다.

신규 16개 과제를 대상으로 시행계획 공고를 진행하며 오는 11월 10일까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KEIT)에서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기업용 RIA 솔루션 △국산 금융서비스 허브 SW △리호스팅 솔루션 △모바일 카메라 기반 문자인식 솔루션 △유니파이드 스토리지 SW △차세대 Enterprise DRM 등 총 16개 과제이며 2년간 총 614억원의 정부 예산을 지원하게 된다.

신청서는 산업기술지원 사이트(itech.keit.re.kr)에서 인터넷 전산등록 후 접수번호를 받은 뒤 KEIT 대전분원 SW 컴퓨팅평가팀에 우편이나 인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KEIT는 이를 검토한 뒤 △평가위원회 평가 △평가 결과 통보와 이의신청 △컨소시엄 확정 △협약 체결 등 사업자 공모 절차를 12월 중에 마무리하게 된다.

WBS 프로젝트는 정부가 SW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해 추진하는 대형 연구개발(R&D) 사업으로 2013년까지 외국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SW를 개발하는 것이 목표다.

예전 WBS 1, 2차 과제는 임베디드(Embedded, 내장형)SW 위주로 진행했지만 이번 WBS 3차 과제는 패키지SW를 중심으로 중소형 R&D를 허용해 될 수 있으면 중소 SW기업이 참여하도록 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