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일수 20% 개선… 유럽 1위 발판

▲ 20일(현지시간) 폴란드 브로츠와프(Wroclaw) 지역에 위치한 LG전자 유럽 가전 생산기지에서 현지 직원들이 드럼세탁기를 생산하고 있다.

LG전자(대표 구본준, www.lge.co.kr)가 2015년 유럽 세탁기·냉장고 시장 1위 달성을 위해 현지 생산기지 가동을 본격화했다.

LG전자는 현지시간 20일 폴란드 남서부 브로츠와프(Wroclaw)에서 지역 관계자와 LG전자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유럽 세탁기 및 냉장고 생산기지 가동 행사를 열었다.

LG전자는 브로츠와프 공장에 연간 세탁기 100만대 규모의 생산라인을 신설하고 냉장고 100만대(기존 30만대) 규모 라인을 증설해 현지 시장 요구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물류비용 절감을 위한 유럽 생산기지를 구축했다.

원가 경쟁력 확보와 신속한 거래선 요구 대응을 위해 한국과 중국에서 공급하던 세탁기와 냉장고를 현지 생산체제로 전환한 것으로 2015년 양대 가전시장 유럽 1위 달성의 발판으로 삼는다는 전략이다.

기존 아시아 공장에서 배송 때 최대 35일 걸리던 운송기간도 전 유럽 5일 내로 단축해 제품의 재고일수를 20% 이상 개선했다.

또 LG전자는 브로츠와프 공장에서 에너지 소비효율을 극대화한 냉장고와 세탁기를 본격 생산해 유럽시장에 선보인다.

친환경 기술인 리니어 컴프레서(Linear Compressor)로 유럽 최고 에너지 효율 등급인 ‘A+++’를 획득해 기존 ‘A’등급 대비 전력소비를 60%까지 줄인 고용량 385리터 프리미엄 콤비 냉장고와 고효율 단열 기술을 적용한 양문형 냉장고를 생산한다.

또 고효율 최고등급인 ‘A+++’와 동급 최대 12kg의 용량으로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 기술을 적용해 최적 세탁이 가능한 ‘빅인(Big-in)’ 드럼세탁기도 출시한다.

LG전자는 향후 생산량 확대를 검토해 2015년까지 추가 라인 증설 등에 3400만 달러를 단계적으로 추가 투입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