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전시회 CIGIE 2010 참가

▲ 중국 삼성은 베이징에서 열린 중국 최대 친환경 전시회인 ‘제 1회 녹색산업 및 고효율 기술 박람회(CIGIE 2010)’에 참가했다. 관람객이 삼성의 친환경 LED TV의 전력 소비량을 직접 확인하고 있다.
중국 삼성은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중국 베이징 전람관’에서 개최되는 ‘제1회 녹색산업 및 고효율 기술 박람회(CIGIE 2010)’에 참가한다.

이번 친환경 컨셉의 박람회는 중국 상무부, 환경부, 국가발전개혁위원회(NDRC) 등 정부 12개 부처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중국 내 최대규모의 친환경 박람회로서 ‘녹색 경제 실천을 통한 Win-Win 실현(Green Economy, Mutual Benefit)’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삼성을 포함한 중국 내 외자기업 50개와 중국 기업, 정부, 환경단체 등 총 200여개가 참가해 친환경제품, 유통·서비스 및 신재생에너지기술 등을 선보인다.

이번 박람회에서 삼성은 ‘녹색 경영 정책존’을 구성, 글로벌 Top 친환경 기업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경영활동 전과정에서의 친환경 활동과 중국 삼성의 녹색 경영 실천 활동을 영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친환경 제품존’에서는 친환경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초슬림·저전력 LED TV를 비롯하여 태양광충전 휴대폰, 초절전 LED 모니터, 저소음 프린터, 스마트 가전 제품, 저전력 DDR3 반도체를 비롯한 그린메모리 등 총 21개 제품군, 64개 모델의 친환경 기술과 제품 시연을 선보인다.

특히 버블 기술을 통해 전기 사용량과 물 사용량을 크게 줄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버블에코 세탁기와 스마트 센서 기술을 적용한 저전력 냉장고·에어컨 등 생활가전 제품의 한층 강화된 친환경 기술을 볼 수 있다.

‘신재생 에너지존’에서는 삼성에서 추진중인 녹색성장사업인 태양전지, LED조명, 연료전지 기술을 시연한다.

중국 삼성은 2008년 ‘녹색 경영’ 선포를 시작으로 ‘녹색 경영 추진본부’를 운영, 중국 내 전생산 법인의 국제 환경 규제 기준 준수, 중국 유해물질 규제(중국 RoHS) 준수, 환경오염 예방 시설 설치와 함께 지속적으로 친환경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밖에도 녹색 경영 홈페이지 개설, 환경경영사회 보고서 발간, 전사업장의 에너지 절감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중국 삼성 임직원들도 ‘1하천 1산 가꾸기’, 지역 주민 환경 보호 캠페인, 자매 마을 학생 친환경 사생대회 등 환경 보존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박근희 중국 삼성 사장은 “중국 삼성은 앞으로도 경영 전반에 걸친 친환경 활동을 통해 ‘그린 삼성’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며 “중국 전역에서 환경 보호 활동을 더욱 확대해 중국 사회에 기여하고 사랑받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