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MW규모 태양광발전소 건설 준비

케이앤컴퍼니(대표 김용빈)가 미 캘리포니아주에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다음달 착공될 42MW 규모의 태양광발전소 건설을 위한 실무 준비를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케이앤컴퍼니는 지난달 22일 미 마티네에너지로부터 총 42MW, 약 1억7000만달러 규모의 태양광발전소 건설 최종계약(Definitive Agreement)를 맺은 바 있다.

이 중 40MW는 국내 대기업과의 컨소시엄을 통해 수주했으며 2MW는 케이앤컴퍼니 단독으로 최종계약을 맺었다.

이번 미국 현지법인은 수주 계약에 따른 착공을 앞두고 실무적 차원의 마무리 수순으로 설립된 현지법인은 42MW 중 먼저 2MW의 태양광발전소 건설에 나서는데 12월 중으로 착공, 내년 6월말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케이앤컴퍼니의 관계자는 “이번 현지법인 설립과 12월 중 현지 태양광발전소 착공은 케이앤컴퍼니가 태양광발전 부문 엔지니어링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첫 사업이라는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12월부터 태양광부문 매출이 본격화 되고 내년에는 상당한 규모의 매출을 올리는 태양광 엔지니어링기업으로 변모할 것”이라며 “현대중공업, 한전KDN 등 대기업과 함께 마티네에너지의 대규모 태양광발전 프로젝트에 참여한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추가적인 수주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