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평가, 품질·고객만족에 점수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원석, www.rinnai.co.kr)는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1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은 산·학·연 전문가 그룹으로 구성한 평가단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품질시스템, 제품개발과 기술력, 고객만족 등 13개 분야에 대한 심사를 통해 제품과 서비스 품질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해온 기업을 선정하는 제도다.

린나이코리아는 그 동안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고효율 친환경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스마트 보일러와 스마트 콘덴싱 보일러, 에코레인지 등 가스보일러와 가스레인지 부분에서 앞선 기술력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린나이 스마트 보일러는 ‘자동 모드’를 통해 실시간 실내외 온도를 측정하여 난방과 온수 온도를 알아서 맞춘다. ‘스마트 비례제어 시스템’으로 경제성은 높이고 ‘저녹스 버너’로 환경까지 보호한다.

에코레인지 역시 국내 최고 열효율의 실드 버너를 채택해 요리 시간이 단축돼 그만큼 가스비를 절약할 수 있다. 10년 정도 사용했을 때는 어린 소나무 264그루를 더 심는 ‘에코트리 효과’도 거둘 수 있다.

이외에도 업계 유일의 ‘본사 직영 A/S 시스템’과 ‘동절기 24시간 서비스’, 업계 최초 ‘콜센터 구축’ 및 ‘가정용 보일러 무상보증기간 2년에서 3년으로 연장’ 등 우수한 고객서비스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항상 소비자에게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연구 개발해 온 린나이의 경영 이념이 반영된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을 먼저 생각한 제품 개발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