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경험 조사…겨울 24시간 서비스 등 만족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원석, www.rinnai.co.kr)는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이용한 적이 있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한국서비스품질지수’ 가정용 보일러 부문에서 1위가 됐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서비스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측정할 수 있도록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모델로 해당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해 본 고객의 서비스품질에 대한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지표이다.

린나이코리아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본사 직영 A/S 시스템을 운영하는 곳으로 전국 33개 서비스센터의 540여 명의 전문요원을 통해 신속하게 고객에게 대응하고 있다. 특히 겨울철 한파와 긴급상황에 대비해 상시 출동하는 ‘겨울철 24시간 서비스’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2006년 업계 최초로 가정용 보일러의 무상보증기간을 2년에서 3년으로 연장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였으며 1996년 업계에서 가장 먼저 콜센터를 구축해 신속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6월엔 업계 최초로 보일러에 QR코드를 도입해 사용상의 문제점이나 사용법 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10월부터는 ‘스마트 애프터 서비스’로 신속하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조사는 직접 린나이를 경험한 고객의 만족도를 나타낸 결과인 만큼 큰 자긍심을 느낀다”며 “항상 경쟁사보다 앞선 최고의 서비스를 선보였던 만큼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넘어 고객 감동을 선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