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관공 동남센터, 녹색성장 이동체험관 운영

녹색성장 이동체험관 조감도
에너지관리공단동남지역센터(센터장 강일호)는 녹색성장을 전파하기 위한 ‘찾아가는 녹색성장 이동체험관’을 30일 부산 강서구 대상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2월 14일까지 부산 3개교, 울산 3개교(명단별첨)에 운영할 예정이다.

녹색성장위원회와 교육과학기술부, 지식경제부, 환경부 등 3개 부처가 공동으로 참여 기획한 이 체험관은 대한민국의 녹색성장을 보다 알기쉽고 폭넓게 알리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Green Wing’으로 명칭되는 녹색성장 이동체험관은 녹색성장의 대표적 기술과 정책, 국민실천 내용을 다양한 체험물로 제작해 학생을 비롯한 일반국민들이 ‘녹색성장’을 쉽게 즐기면서 이해할 수 있는 체험의 장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체험관 구성은 차량일체형 전시관, 모듈형 전시관, 체험형 에어돔 등 3개 부분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이동설치가 용이 하도록 제작됐다.

주요 내용은 녹색성장 추진 결과 풍요롭고도 아름다운 모습의 2020년 미래에서 타임머신을 타고 2010년으로 찾아온 G박사와 그의 조수들이 녹색성장이 시작된 배경과 추진 과정, 그리고 그 성과를 관람객들에게 안내하게 된다.

이동체험관은 녹색성장의 필요성과 비전을 영상과 작동모형으로 소개하는 ‘그린타임머신’, 녹색성장 기술을 쉽게 이해하고 접할 수 있는 ‘그린랜드’, 체험물․게임 등을 통해 녹색성장을 즐기는 ‘그린놀이터’로 구성되며 신재생에너지, 친환경기술, 수처리 등 대표적 녹색기술이 전시된다.

찾아가는 녹색성장 이동체험관을 통해 수도권에 비해 녹색성장을 직접 체험하기 어려운 지방에 녹색성장을 이해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학생들에게 녹색성장의 필요성을 인식시킴으로써 차세대 녹색동력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녹색성장 이동체험관 홈페이지 www.greenwing.go.kr에서 온라인으로 사전 예약할 수 있고 현장에서는 여러 명의 운영요원들이 상세한 설명과 안내를 해줄 계획이다. 또한 전시되는 내용물을 매년 새로운 내용으로 교체해 학생들에게 생동감 넘치는 체험관으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