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에너지관리 새로운 패러다임 구축

▲ 유두현 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장(왼쪽 두번째)과 허증수 에너지관리공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ISO 50001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본부장 유두현)가 에너지업계 최초로 2011년 12월 28일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에너지경영시스템(ISO 50001) 인증을 획득했다.

‘에너지경영시스템’은 조직이 원가절감을 위해 에너지효율 향상활동을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경영전략으로 구축해 전사적, 지속적으로 추진 가능한 기술측면과 경영측면이 조화된 에너지관리 시스템을 말한다.

미국, 유럽 등지에서 에너지 관리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확산되고 있는 에너지효율 향상 기법으로 국내에서는 지난 6월 제정, 공표됐다.

가스공사 인천기지본부는 국제표준이 공포된 후 에너지업계는 물론 국내 공기업 중 최초로 인증 받는 영예를 누리게 됐다.

인증서 수여식에서 유두현 인천기지본부장은 “에너지경영시스템에 의한 체계적인 에너지관리로 원가절감과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을 실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최양미 녹색성장팀장은 “이번 인증은 향후 공사에서 도입, 확대 예정인 에너지경영시스템의 좋은 벤치마킹 사례”라며 “녹색성장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체계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