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덕수 회장 ‘내실경영 통한 안정성장’ 강조

강덕수 STX그룹 회장이 신년사를 통해 ‘내실경영을 통한 안정성장’을 강조하며 2012년 새해 경영화두로 ‘책임경영’을 제시했다.

강덕수 회장은 2일 이와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신년사를 발표하고 “유럽 재정 위기의 영향과 글로벌 경제의 불확실성은 금년에도 계속될 것”이라며 “구성원 모두가 주인 정신으로 무장해 급변하는 환경의 위기를 기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을 실천해야 할 때”라고 밝혔다.

또 2012년도 경영방침을 ‘내실경영을 통한 안정성장’으로 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영업수주 및 마케팅 총력 △경영효율성 혁신을 통한 수익성 개선 △제조 경쟁력 강화 △비전 2020 달성을 위한 기반 정착 △미래를 위한 인재 육성이라는 ‘5대 중점 실천과제’를 제시했다.

강덕수 회장은 수주와 영업이 모든 경영 활동과 수익 창출의 출발점인 만큼 각 사가 모든 자원과 역량을 동원해 전략시장을 개척함으로써 수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또 업무 프로세스를 과감히 정비해 수익성을 개선함과 동시에 ‘최고 품질, 최고 서비스’를 토대로 고객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제조 경쟁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기존 사업의 효율성 향상과 지속적인 신규 사업 기회 발굴을 통해 비전 2020 달성을 위한 지속 성장 기반을 구축하고 다가오는 봄을 위해 씨앗을 준비하는 것처럼 그룹의 미래를 위한 인재 육성에 더욱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STX는 신년사를 통해 ‘수주 43조원, 매출 33조원’의 2012년 경영목표를 확정했다.

STX그룹의 2012년 수주 및 매출목표는 전년실적 대비 각각 43%와 14%증가한 수치다. STX그룹은 지난해 수주 30조원, 매출 29조원을 달성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