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300여명 신년산행 하며 가치증대 노력 다짐

S–OIL 임직원이 신년 산행을 갖고 글로벌 기업으로의 지속적인 성장을 결의했다.

S–OIL은 26일 서울 청계산에서 새해 등산행사를 갖고 더욱 존경받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과 지속성장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아흐메드 에이 수베이 CEO를 비롯한 임원과 본사 차장급 이상 간부사원, 신입사원 등 S-OIL 임직원 300여 명은 이날 청계산 정상에 올라 '우리는 하나다. 흑룡의 기상으로 다 함께 이루자'라는 구호를 제창하며 기업가치 증대에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등산하는 동안 손바닥을 마주치는 하이파이브를 나누며 직원들을 격려한 수베이 CEO는 “더 큰 세상을 향해 끊임없이 전진하는 흑룡처럼 S-OIL도 수익성 있는 지속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새로운 각오로 도전을 새해를 시작하자”고 말하고 “전사적 협력과 긍정의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탄력적으로 대응하여 글로벌 경쟁에서 진정한 승자가 되자”고 결의를 다졌다.

한편 S-OIL은 올해 중점과제로 3대 전략방향인 △정유사업의 확장 △석유화학사업과의 통합 △신재생에너지 사업 모색의 지속적 추진을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우선 정유 부문에서는 경쟁력과 수익성을 높이기 위해  마스터플랜 로드맵에 따라 시설투자를 지속하고, 특히 석유화학 부문에서 지난해 완공한 제2아로마틱 콤플렉스의 성공을 바탕으로 석유화학 하류부문으로의 진출 확대를 모색하고 있다.

또 태양광 사업분야에서 합작 투자한 한국실리콘이 글로벌 리딩 컴퍼니로 성장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한편, 기존 사업부문의 가치증대와 신사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R&D 기능 향상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