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주)에너지코리아 방문

송영길 인천시장은 올해 세번째 산업현장탐방을 위해 지난 1일 강화군에 위치한 친환경 난방기구 전문기업 (주)에너지코리아(대표이사 이광성)를 방문해 경영의 애로사항과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에너지코리아는 ‘썬조이(SUNJOY)’라는 브랜드로 원적외선 복사방식의 난방기를 개발,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기업. 기존의 전기 및 석유난방기에 비해 30~50% 이상 탁월한 에너지 절감효과를 갖고 있어 난방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주목받고 있다.

(주)에너지코리아의 이광성 대표는 “천장에 부착해 스위치를 켜면 자연광과 비슷한 느낌을 주는 생육 원적외선이 방사돼 에너지 효율이 높으며 대류형 난방제품의 단점인 먼지, 소음, 유해가스 발생이 전혀 없고 준불연재로 화재위험을 최소화 했다”고 소개했다.

탐방길에 나선 송영길 시장은 “난방기구에 친환경 기술을 접목한 에너지코리아의 에너지 절감형 시스템은 난방문화의 새로운 혁신을 가져 올 것으로 기대 한다”며 “청정 강화지역에 에너지코리아와 같은 친환경 제조기업이 들어선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로 관광과 함께 지속가능한 친환경 산업도시의 면모를 갖추게 될 강화지역은 대한민국 경제의 블루오션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