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20% 효율 상승 기대

고성능 아날로그 반도체 설계와 제조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내셔널세미컨덕터 코리아(대표 최충원)는 8일 솔라매직(SolarMagic™) MYPVDATA™ SOC(Solar Operations Center)를 새롭게 선보였다.

현재의 태양광시스템은 여러 가지 이유로 성능이 저하되고 있는 반면 MYPVDATA SOC는 사용하기 쉬운 웹 인터페이스를 통해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가 어레이로부터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최대의 에너지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service)다.

MYPVDATA SOC는 현재 모든 상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지속적 가입 서비스의 하나로 포함되었다.

내셔널의 태양 솔루션 비즈니스 사업부 영업 및 마케팅 매니저인 피터 렉슬리우스(Peter Rexelius)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서 신뢰를 얻고 있는 내셔널의 모니터링 및 관리 솔루션에 고급 분석 기능을 추가하게 되었다”면서 “태양열 시스템 운영자와 자본 투자자는 이제 최고의 kWh 성능을 실현하면서 다수의 설치 기반에 걸쳐 운영 및 유지관리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내셔널의 솔라매직 MYPVDATA SOC는 시스템에서 얻어지는 모든 데이터 포인트를 제공하고 실시간 그래프와 보고서 작성 웹 인터페이스에서 이 데이터를 쉽게 해석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

차광이나 다른 형태의 불일치에 관련된 실제 어플리케이션에서 포괄적 모니터링 및 관리 시스템을 통해 20%까지 에너지 생산량을 높일 수 있다.

광전지 시스템 모니터링 제품 및 아날로그 집중적 전력 관리 패널 내 칩셋인 MYPVDATA SOC는 모두 내셔널의 솔라매직 제품 포트폴리오의 일부로서 함께 작용하여 태양광 시스템의 전력 출력, 안정성 및 비용 효율성을 한 층 높인다. 솔라매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www.solarmagic.com 에서 제공하고 있다.

▲내셔널 세미컨덕터

사용하기 쉬운 아날로그 집적 회로와 세계 최고의 유통망을 자랑하는 전력 관리 기술 분야의 선도적인 기업이다. 내셔널은 자사의 고성능 아날로그 제품을 통해 고객사들에게 시스템의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기여한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2010년 회계연도 기준 14억2000만달러의 매출을 달성했다. 내셔널 세미컨덕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national.com에서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