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강남서 범국민 에너지절약 거리 캠페인 펼쳐

[에너지신문] 대한전기협회와 한국에너지공단은 27일 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거리 시민과 상점을 대상으로 적정냉방 온도 준수, 문닫고 냉방하기 등을 독려하는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펼쳤다.

연일 지속되는 무더위로 인한 전력 소비 급증에 대비, 협회와 공단이 함께 참여한 이날 캠페인에는 서갑원 전기협회 상근부회장과 이상훈 에너지공단 이사장 등 양 기관 임직원 30여명이 참여,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홍보용 부채와 여름철 에너지절약을 위한 ‘하루 1kWh 줄이기’ 실천 요령을 안내하고 동참을 당부했다.

▲ 서갑원 전기협회 상근부회장(오른쪽)과 이상훈 에너지공단 이사장이 문닫고 냉방을 실천하는 상점을 대상으로 ‘에너지 센스만점(店)’ 스티커를 부착하고 있다.
▲ 서갑원 전기협회 상근부회장(오른쪽)과 이상훈 에너지공단 이사장이 문닫고 냉방을 실천하는 상점을 대상으로 ‘에너지 센스만점(店)’ 스티커를 부착하고 있다.

하루 1kWh 줄이기는 △에어컨 온도 1℃ 높이기(0.41kWh) △안 쓰는 조명 끄기(0.36kWh) △안 쓰는 전자제품 플러그 뽑기(0.32kWh) 등 일상생활 속 작은 노력으로 실천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양 기관은 문닫고 냉방을 실천하는 상점을 대상으로 ‘에너지 센스만점(店)’ 스티커를 전달하는 등 문닫고 냉방 영업을 권장하는 캠페인도 진행했다.

이외에도 실내 온도 26℃ 유지하기 등 일상 생활 속 에너지절약 행동 인증에 1만명이 참여하면, 에너지 취약계층에 기부하는 온라인 캠페인을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와 함께 벌이고 있다.

서갑원 협회 상근부회장은 “에너지절약은 미래세대를 위한 탄소중립 달성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앞으로도 에너지절약 문화 확산을 위하여 적극적인 활동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훈 공단 이사장은 “8월 들어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전력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이라며 “실내 적정온도 26℃ 유지하기, 문닫고 냉방하기 등 여름철 에너지 위기 상황에서 국민 한분 한분의 에너지 절약 동참이 절실하다”고 호소했다.

협회와 공단은 이번 거리 캠페인을 비롯,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하루 1kWh 줄이기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