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부 가스안전공사 부사장 "시의적절한 가스사고 예방활동 만전"

[에너지신문] 이수부 한국가스안전공사 부사장은 28일 경상남도 거창군에 있는 수승대 야영장을 방문해 나들이 활동이 많은 7~8월 하계 행락철을 대비해 가스안전 특별점검 및 대국민 캠페인에 참여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가스안전사용문화 확산과 국민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임원진의 현장 방문을 통한 전국 유명 캠핑장 내 가스시설 관리실태를 점검하는 ‘행락철 특별 안전점검기간’을 운영하고 있다.

▲ 이수부 한국가스안전공사 부사장이 야영객을 대상으러 가스안전 홍보물을 배포하고 있다.
▲ 이수부 한국가스안전공사 부사장이 야영객을 대상으러 가스안전 홍보물을 배포하고 있다.

경남서부지사 직원 및 거창군 경제기업과 담당공무원 등이 참여한 이번 활동은 △야영객 대상 가스안전 교육자료 배포  △부탄캔 안전사용을 위한 잔여가스제거기 시범보급 △취급부주의에 의한 부탄캔 폭발사고 예방 홍보 △LPG용기·부탄캔·캠핑용자동차 안전사용 요령 안내 등으로 구성됐다.

이수부 한국가스안전공사 부사장은 “캠핑장을 이용하는 국민들이 안전한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게 가스안전 관리실태 현장점검과 관리를 철저하게 해 달라”라며 “사고유형과 통계를 기반으로 실시된 이번 활동처럼 시의적절한 가스사고 예방활동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