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공,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에에너지관리공단(이사장 이태용)이 올해부터 운영한 ‘SESE나라’ 활동이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선정한 청소년수련활동 지역특성화 우수 프로그램 부문 대상으로 선정돼 9일 백범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SESE(Save Energy, Save Earth)나라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가정과 학교에서 솔선수범해서 에너지 절약을 실천하고 에너지와 신재생 에너지에 관한 체험 교육을 통해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지구를 구하는 더 나은 방법을 찾는 자율적인 실천 동아리다.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국가에서 청소년 활동의 품질과 안전을 공인하고 인증된 청소년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관리하는 제도로서 SESE나라 활동은 지난 7월 국가공인청소년수련활동으로 인정된 바 있다.

지난 4월 발대식으로 시작으로 현재 SESE나라는 전국 351개의 초중고교 및 청소년단체에서 6500여명의 회원들이 학교 및 가정 그리고 지역사회에서 에너지절약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나가고 있다.

에너지관리공단은 지역별 발대식, 에너지 백일장, 에너지의 날 행사 및 여름방학 캠프, 에너지 절약 실천 경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SESE나라 회원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활동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했으며 특히 전국의 에너지관리공단 지역센터를 통해 지역별 상황에 맞는 다양한 에너지 절약 실천 활동을 지원하는 등 SESE나라 활동의 전국적인 확산을 이루어낸 공을 인정받아 이번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 우수프로그램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SESE나라를 건국하면 온라인 활동공간 및 SESE나라 신분증과 활동 컨텐츠 등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받을 수 있고 SESE나라 어린이, 청소년들이 에너지관리공단 주관 행사에 참여하면 국가공인 청소년 수련활동으로 인정되고 SESE나라에서 자체적으로 실천하는 실천, 체험, 봉사활동은 청소년 봉사활동으로 인정받아 본인의 활동 기록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SESE나라는 SESE나라 홈페이지(http://www.sese.or.kr)에서 연중 접수중이며 에너지절약에 관심이 있는 어린이, 청소년 10명 이상과 성인 지도자 1명이 포함되면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