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업체-해외 바이어 매칭서비스 등 실시

한국소방산업기술원(원장 최진종)은 3월 1일부터 해외 바이어에게 국내 소방용품 및 산업체 정보를 제공하는 소방용품 해외마케팅 지원 영문사이트(http://www.firebuyer.net)를 구축하고 서비스에 들어갔다.

이번 해외마케팅 사이트 구축은 국내 소방산업체의 해외시장 판로 확대 및 국제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해외 바이어와 국내 소방용품 제조업체간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채널(e-marketing)을 활성화하고 소방용품의 수요를 내수 중심에서 해외시장 중심으로 전환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이트는 해외 바이어의 활용성 및 접근성 등을 높이기 위해 '제품 및 업체정보'와 '업체매칭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제품 및 업체정보는 소화기, 경보기, 기계, 방염, 소방차 분야로 전문화해 사용 편리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업체매칭서비스(Suppliers Matching Service)는 해외 바이어와 국내 제조업체간 매칭을 지원, 만족도를 높였다.

기술원은 제조업체들의 사이트 이용율을 높이기 위해 사이트에 등록하는 제품 및 업체 홍보자료에 대한 영문번역 무료서비스를 실시한다. 또 기술원이 운영 중인 소방산업정보시스템(www.sobangin.or.kr)을 통해서도 제품 및 업체 정보 등록이 가능토록 했다.

향후 기술원은 사이트 활성화를 위해 중소기업 진흥공단(gobizkorea.com) 및 KOTRA(buykorea.org) 등 해외수출 지원사이트와의 연계를 통해 해외바이어 DB구축, 이메일 홍보, 해외전시회 참가, 포털사이트 검색 등을 통해 접근성을 높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