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회 대표, "사고 제로 사업장 구축위해 안전 최우선" 당부

[에너지신문] (주)해양에너지(대표이사 정회)는 2일 회사 대강당에서 2024년 시무식과 함께 ‘ESG경영 및 사고 Zero 실천 결의대회’를 열었다. 

이날 결의대회는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의 ESG경영 활성화에 발맞추기 위한 것으로, 직원 대표의 결의문 선서에 이어 임직원들과 한마음 한 뜻으로 ‘ESG경영 및 사고 Zero 실천’을 다짐했다.

▲ 해양에너지가 2일 2024년 시무식과 함께 ‘ESG경영 및 사고 Zero 실천 결의대회’를 열었다. 
▲ 해양에너지가 2일 2024년 시무식과 함께 ‘ESG경영 및 사고 Zero 실천 결의대회’를 열었다. 

정회 대표이사는 사고 Zero 안전 사업장을 구축하기 위해 항상 ‘안전 최우선’을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해양에너지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던 2022년 1월 27일,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사가 함께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선포한 바 있다.

정회 해양에너지 대표이사를 비롯한 리더층은 안전관리 현장을 찾아가 직원들과 함께 안전에 대해 고민하는 안전 소통을 지속하고 있다. 전 직원이 참여하는 ‘아차사고 개선 제안 활동’ , 회의 시작 전 ‘안전 한마디’, 매월 4일 ‘안전 문화 Day’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구성원의 안전의식 향상과 선진 안전문화 정착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