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경로당 찾아 난방비 지원 실태 점검

▲ 안덕근 산업부 장관은  7일 ‘난방비 지원 대책 이행 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1동 4,5통 경로당을 방문했다.
▲ 안덕근 산업부 장관은 7일 ‘난방비 지원 대책 이행 실태를 점검’하기 위해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1동 4,5통 경로당을 방문했다.

[에너지신문]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7일 경기도 고양시 경로당을 방문, 난방비 대책 이행 현황을 점검했다.

산업부는 지난해 이 경로당에 단열 공사와 창호 교체, 고효율 에어컨 설치를 지원했고, 이를 통해 약 20%의 에너지 비용 절감 효과로 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지원한 바 있다.

안덕근 장관은 경로당의 효율개선 지원 결과를 점검하고, 경로당 난방비 추가 지원(11~3월, 월 40만원), 사회복지시설 도시가스 요금할인 대상 확대(어린이집), 저소득층 에너지효율개선 사업 확대 등을 담은 난방비 대책을 안내했다.

또한 난방비 지원을 받아야 하는 국민들이 몰라서 못 받는 일이 없도록 정부의 적극적인 대상가구 발굴과 다양한 경로를 통한 맞춤형 홍보 추진을 언급하며 촘촘한 지원을 강조했다. 아울러 윤석열 정부는 앞으로도 모든 국민들께서 보다 나은 생활을 누리도록 민생 정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덕근 장관은 경로당 방문을 마치고 겨울철 전력수급 점검을 위해 경기 및 서울 북부 전력공급의 핵심시설인 경기 북부 소재 양주변전소로 이동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