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광역본부 산업안전 대진단 상담․지원센터 방문

▲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이 중대법 확대 시행에 따른 사업장 지원체계 점검을 위해 서울광역본부 산업안전 대진단 상담‧지원센터를 방문해 추진상황에 대한 면밀한 점검을 주문하고 있다.
▲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이 중대법 확대 시행에 따른 사업장 지원체계 점검을 위해 서울광역본부 산업안전 대진단 상담‧지원센터를 방문해 추진상황에 대한 면밀한 점검을 주문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2일 안전보건공단 서울광역본부 산업안전 대진단 상담․지원센터를 찾아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에 따른 소규모 사업장 지원체계를 점검했다.

안종주 이사장은 이날 현장경영을 통해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에 따른 조치로 지난달 29일부터 시행된 산업안전 대진단에 대한 준비상황을 확인하고 원활한 추진을 위한 전 직원의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강조했다.

산업안전 대진단은 안전보건공단 누리집(www.kosha.or.kr, 1544-1133)을 통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오픈형으로 참여해 안전보건 경영방침·목표, 인력·예산, 위험성평가, 근로자 참여 등을 진단할 수 있는 방법이다. 

사업장은 중대재해처벌법의 핵심내용인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과 관련한 점검·평가 등을 자율적으로 실시하고 진단 결과에 따라 필요한 경우 안전보건공단에 컨설팅, 재정지원, 안전교육 등의 맞춤형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안전보건공단에서는 산업안전 대진단 실시에 따른 선제적 대응을 위해 오는 4월까지 전국 30개 지역에 ‘산업안전 대진단 상담·지원센터’를 설치, 중대재해처벌법의 확대 시행과 관련한 관할구역 내 사업장의 혼란·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전문 상담 및 산재예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은 “산업안전 대진단은 50인 미만 사업장이 자율적으로 안전수준을 확인하고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에 대비할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이므로 적극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며 “사업장의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위해 산업안전 대진단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추진 상황을 면밀히 점검해 전사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