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저온분야 선진기술로 시장 공략

▲ 박홍준 대표이사.
세계적 기업의 한국대리점 자리매김

한국초저온용기(주)는 초저온 냉동고와 용기 등 초저온 관련 제품을 수입, 공급하는 초저온 전문회사이다.

1990년 창사이후 국내 초저온 분야에서 선진 신기술을 꾸준히 국내에 소개해 오고 있다.

각 분야의 세계적인 여러 기업들의 한국대리점으로 고품질의 제품을 연구소, 학교, 병원, 의료장비업체 및 정부 산하기관, 가스생산업체, 가스충전소 등에 공급하고 있다.

제조사의 기술이전으로 세워진 초저온용기 수리공장을 운영하며 제품의 판매 뿐만 아니라 완벽한 사후관리를 책임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부산 지점과 음성 A/S공장, 광주 A/S공장 등을 운영하고 있다.

박홍준 한국초저온용기 사장은 회사경영이념으로 ‘프로다운 서비스’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고품질의 다양한 제품’ ‘신기술 소개’ 등 4가지를 제시했다.

현재 박홍준 사장을 비롯해 회계 및 총무팀을 총괄하는 부사장이 경영지원팀과 기술 및 A/S팀을 총괄하고 있다.

또 영업이사가 액체가스 실린더와 액세서리를 취급하는 초저온사업팀, 초저온 냉동고, 듀어, LABS & K Series, 기타 제품을 취급하는 바이오 사업팀, HOT(Home Oxygen Therapy)세트, 메디컬 및 산업용 고압가스 실린더 등을 취급하는 헬스케어사업팀, 기술교육 및 영업지원을 맡은 기술영업팀, pH 조절을 위한 CO2 주입 시스템을 취급하는 수처리사업팀 등을 총괄 관리하고 있다.

1986년 대덕메디칼상사를 설립해 초저온 시장을 첫발을 디딘 후 1988년 유니온카바이드코리아(주)로부터 Taylor-Wharton의 국내대리점을 획득했다.

1989년에는 서울하얏트 호텔에서 초저온기술세미나를 개최하고 1990년 5월 한국초저온용기(주)로 법인을 전환했다. 1991년 3월 초저온용기 국내 A/S 시설을 준공하고 1994년 Taylor-Wharton과 국내 Sole Agent 계약, Cryofab & TOMCO2와 국내 Sole Agent 계약을 체결했다. 같은해 국내 우수거래선을 초청해 Taylor-Wharton, Cryofab & TOMCO2 등 미국 초저온용기 분야 산업시찰도 시행했다.

1995년 부산 프라자호텔에서 제2차 초저온기술세미나를 개최하고 2000년이후에는 에너지전문 전시회, 국제의료기기전시회, Bio코리아 전시회 등 각종 전문 전시회에 꾸준히 참가해 우수한 기술의 초저온제품을 선보이고 국내 우수거래선을 초청한 견학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2001년에는 Medical & Special Gas 부문에서 Luxfer와 국내 Sole Agent 계약을 체결했으며 2003년에는 AirSep의 산소발생기 한국식양청 허가도 취득했다.

2004년에는 Inox와 국내 Sole Agent 계약, Sponsler와 국내 및 아시아 Sole Agent 계약 을 체결했으며 서울 하얏트호텔에서 초저온유량게-Sponsler 기술세미나를 개최하기도 했다.

2005년에는 그동안의 가스안전관리를 통한 국가 산업발전 공로를 인정받아 지식경제부와 한국가스안전공사가 매년 시행하고 있는 가스안전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2005년 이후에는 국내 우수거래선 초청 견학과 함께 와 함께 LABS & RDF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2007년이후에는 한국생화학분자생물학회, 대한호흡기학회, 대한병리학회, 세포병리학회, 미생물학회 등의 각종 학술대회에서 꾸준히 참가하고 인체자원은행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의료 및 바이오 분야에서 사업 영역을 강화해 오고 있다.

완벽한 사후관리로 책임 서비스 제공

현재 한국초저온용기(주)가 취급하고 있는 제품은 미국 Taylor-Wharton의 초저온저장탱크와 액화가스용기(저압, 중압&고압), 대형 초저온 냉동고 시스템(K Series & LABS Series), 초저온 냉동고 및 액체질소 저장용기, LNG 용기 등이다.

또 미국 Cryofab의 액체헬륨용기, 액체헬륨호스와 악세서리를 공급하고 있으며 미국 Luxfer Gas Cylinders의 의료용 및 특수가스용기를 취급하고 있다.

한국초저온용기(주)는 환자의 생활환경을 고려해 제작된 다양한 제품의 휴대용 산소호흡기 오투케어 시리즈도 선보이고 있다. 최첨단 복합소재로 만들어진 가장 가벼운 용기와 산소절약기를 기본 장착한 제품, 소량의 산소를 처방받은 고객을 위한 1리터 용량의 제품, 가벼운 알루미늄용기와 알루미늄 유량조정기가 하나로 된 제품, 밸브와 레귤레이터, 유량조정기가 하나로 된 시스템형 제품 등 다양하다.

이밖에 미국 Cryotech VBS Int`l의 진공배관 및 호스, Simport(Canada)의 초저온 바이알, 박스 등, 미국 Unisource의 가스관련 각종 충전 호스, 미국 TOMCO2의 Dry Ice Blasting System, 액화탄산용기 및 저장탱크, 운반용 탱크로리, 탄산(CO2)수처리 시스템, 미국 Sponsler의 초저온액화가스 유량계, AirSep의 가정용 & 휴대용 산소발생기 등을 취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