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의 납 전지, 리튬 이온 전지로 전환하지 못하는 까닭은? [이 포스팅은 일본 기사를 번역한 것 입니다.] 출처 - https://kanonxkanon.tistory.com/3837 20세기 초, 이미 납 배터리를 사용해왔다. 납은 인간이 오래전부터 사용해온 금속 중 하나다. 기원전 6400년 (지금부터 8000년 전) 경, 터키에서 납 구슬이 사용되고 있었고, 기원전 3000 ~ 4000 년의 고대 이집트 장식품이나 어업 그물의 추로서 사용되기도 했다. 현재도 세계적으로 자원을 얻을 수 있으며, 그 가격은 안정되어있다. 20세기 초에 전기 자동차 (EV)이 일시적으로 제작될 시 사용 된 것도 납 배터리였다. 현재도 납은 자동차용 배터리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사용 후지도도 거의 모두가 재활용되고있다. 납축 배터리 (일반적으로 납 배터리라고 함)는 그렇게 100 년 이상의 역사 속에서 안정적인 공급과 신뢰 내구성, 그리고 재활용에 있어서 인간에게 익숙한 배터리인 것이다. 반면 휴대 전화나 EV에 필수적인 리튬 이온 배터리는 노벨상을 수상한 요시노 아키라 씨가 실용화의 길을 개척 1991 년에 소니가 상품화 한 새로운 배터리 성능 또한 높지만, 가격도 높게 책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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