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에너지절약ㆍ온실가스 감축위해

친환경 운전 안내 책자.
환경부는 친환경운전 문화 확산을 위해 일반인들이 친환경운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알뜰한 운전, 돈 버는 운전 ‘친환경운전 실천하기’ 책자를 발간·배포한다고 밝혔다.

친환경운전이란 온실가스, 오염물질 배출을 줄이고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운전방법이다.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절약을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친환경운전 문화가 우리의 일상 생활속에 정착되기 위해서는 인식전환과 동참이 필수적이다.

환경부는 친환경운전문화 확산을 위해 대기환경보전법 개정을 통해 친환경운전 교육·홍보, 포탈사이트 구축, 인력양성, 체험시설 운영 등 시책의 추진 근거를 마련했다. 또 올해 TV·라디오·신문 등을 통한 캠페인 및 운수업체 방문교육, 친환경운전왕선발대회 개최와 더불어 공식 CI 및 홈페이지 제작, 교육·홍보용 책자 발간 등 체계적인 교육·홍보의 기틀을 다졌다.

이번에 발간한 책자는 친환경운전의 개념, 방법 및 국내외 사례 등을 컬럼 형식의 글과 삽화 등으로 엮어 일반인들이 부담없이 읽을 수 있는 친환경운전에 관한 국내 최초의 교양서적이다.

환경부는 동 책자를 전국의 국·공립 대학 도서관, 중앙행정기관 및 자치단체 자료실 등에 비치하고, 환경단체 등에서 교육·홍보자료로 활용하도록 배포했으며 친환경운전 포털사이트(eco-drive.or.kr)에 e-book으로 게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