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경부, 관련정보 종합 웹포털 구축

지식경제부가 구축한 웹포털.
지식경제부는 기업들이 지속가능경영 및 사회적 책임에 관한 국제표준인 ISO 26000 내용을 쉽게 검색ㆍ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웹포털(http://csr-korea.net)을 구축했다.

‘지속가능경영 웹포탈’은 기업들에게 지속가능경영 기본 정보부터 교육동영상, 자가진단, 타사 보고서 등에 이르는 모든 정보를 통합ㆍ제공하는 원프로세스 시스템이라는데 의의가 있다.

여기에서는 ISO 26000 관련 내용, 법규, 정책 등 기업들이 지속가능경영 이행을 위한 종합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ISO 26000 주요내용,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작성 방법 등 주요 내용에 대해서는 기업이 스스로 관련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 동영상’을 제공한다. 특히 현재 자신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자가 진단할 수 있도록 ‘ISO 26000 자가진단 체크리스트’도 탑재돼 있으며 다른 기업이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사회공헌백서, 조사연구자료 등을 검색ㆍ다운받아 활용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지속가능경영 이슈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일러스트 형태의 전문가 칼럼을 마련했고 트위터ㆍ페이스북 등과 연계한 웹 2.0기반의 소통 채널을 구축해 웹 포털 내용을 쉽게 전파ㆍ활용토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경부는 앞으로 지속가능경영 포털이 통합적인 정보 제공 창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자료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며 10일부터 누구나 무료로 회원 가입해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