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00여명 임직원 릴레이 참여

STX그룹은 전 계열사가 참석한 가운데, 사회 각지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자 16일부터 약 3주간 ‘자원봉사대축제’를 벌인다.

‘2011년 상반기 STX 해피볼룬티어위크(Happy Volunteer Week)’로 명명된 이번 자원봉사축제는 1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총 182개의 다채로운 봉사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번 행사에는 ㈜STX를 비롯한 전 계열사에서 5200여 명의 임직원이 릴레이식으로 참여한다.

STX 해피볼룬티어위크 프로그램은 연간 2회씩 매년 진행되는 봉사 활동 프로그램으로 STX그룹의 전 계열사가 참여하는 행사다.

STX 해피볼룬티어위크는 지난 2008년 하반기 처음 시작해 이번으로 6번째를 맞았다.

이번 ‘STX 해피볼룬티어위크’기간 동안 임직원들은 서울, 경기 및 경남지역에 거주하는 결식아동, 저소득 가정, 독거노인 등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이웃을 대상으로 하는 봉사활동을 비롯, 농촌 지역 일손 돕기, 해양정화 활동, 장애우 직업훈련 지원, 문화체험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STX는 임직원들이 직접 봉사활동 장소와 일정을 정하도록 해 자발적인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특히 가정의 달을 맞아 결연가정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가족과 떨어져서 지내는 외국인들과 함께 서울숲 정화활동을 하는 등 가정의 풍성함을 잊고 살아가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을 다채롭게 준비했다.

STX는 전 그룹 차원의 분기별 봉사축제 외에도 각 계열사, 사업장 별로 상시 펼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STX그룹의 임원들은 저소득다문화가정과 일대일 결연을 맺어 매달 생활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STX그룹은 이미 지난 2009년 5월부터 ㈜STX, STX팬오션 임원들을 주축으로 매월 10만 원씩 기부금을 조성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경인지역 계열사가 모두 동참했다.

올해는 STX조선해양 등 경남지역 소재 계열사의 임원들까지 기부금 조성에 동참할 계획이다.

강인권 ㈜STX 대외협력실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임직원들의 봉사활동 참여와 범위가 확대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STX 사회공헌 모토인 ‘꿈과 미래가 있는 세상 만들기’를 위해 임직원들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연중 상시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