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양호 에너지자원실장, 에너지문제 해법 논의

[에너지신문] 정양호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자원실장은  2일 터키 이스탄불에서 열리는 주요 20개국에너지장관회의(G20)에 참석한다.

이번 회의는 G20 국가의 에너지장관들이 모여 국제사회의 에너지 이슈에 대해 토론하는 첫번째 회의다. '포괄적인 에너지 협력: G20 에너지 원칙의 이행'이라는 주제로 △모두를 위한 에너지 접근성 △시장상황을 고려한 에너지 투자 △재생에너지 △에너지 효율을 중점과제로 논의한다.

정양호 에너지자원실장은 우리나라 에너지산업 정책을 소개하며, 국제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토론한다.

특히 에너지 빈곤국의 에너지 접근성 확대에 대해 토론하면서 우리나라의 신재생에너지와 에너지저장장치(ESS)를 활용한 마이크로그리드(ESS) 정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우리나라 신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한 전략과 에너지신산업 우수사례를 G20 회원국과 공유하면서 기후변화 및 온실가스 감축 등 국제사회에서 풀어야 할 에너지 문제에 대한 해법도 논의한다.

G20 회원국은 이날 회의에서 에너지 빈곤국을 위한 에너지 접근성 문제, 재생에너지와 에너지 효율 확대, 화석연료보조금 철폐 등의 문제에 대응해  향후 회원국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내용이 담긴 'G20 에너지 장관 합의문'을 채택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