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부토출식과 비교해 빠르고 효과적인 난방 가능

▲ 한일전기가 새롭게 출시한 국내 최초 하부토출식 온풍기 '두한족열'
[에너지신문]소형가전 브랜드 ‘한일전기㈜’는 국내 최초 하부토출식 온풍기 ‘두한족열(DHJY-3950)’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머리를 차게하고 발을 따뜻하게 하면 혈액순환이 촉진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는 동양의학의 건강법에 착안해 개발된 제품이다. 국내 최초로 하단부에서 온풍이 나오는 하부토출식 온풍기다.

기존의 상부토출식 온풍기가 상층부 공기부터 덥히는 방식이었다면 두한족열은 공기의 순환 원리를 이용해 아래쪽 공기부터 가열해 공기 순환을 촉진시키는 방식을 채택했다. 상부토출식과 비교해 빠르고 효과적인 난방이 가능하다. 토출구는 공간 배치에 따라 10도까지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또 제품에 적용된 반영구 프리필터는 물 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먼지 걱정 없이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조작이 간편한 다이얼 조작 방식을 채택해 온도를 편리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30분에서 최대 180분까지 예약 작동을 지원해 과열과 전기료에 대한 부담도 덜었다.

손으로 쉽게 들어 이동할 수 있는 이동용 손잡이와 복잡한 코드선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코드선 정리 공간 등 세세한 디테일도 눈에 띤다.

한일전기 관계자는 “기존 상부토출식 온풍기는 상부 공간만 데우기 때문에 오래 가동해도 발이 시리는 등 고른 난방이 어려웠다”며 “두한족열은 국내 최초 하부토출식 난방을 통해 난방 효율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일전기의 ‘두한족열’은 한일전기 공식 쇼핑몰 마이한일(www.myhanil.co.kr) 및 전국 하이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