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에서도 난방 및 온수제어 등 보일러 제어

▲ 린나이와 LG유플러스가 외부에서도 난방 및 온수제어 등이 가능한 IoT 보일러를 출시했다.

[에너지신문]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영철)는 국내 홈 IoT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는 LG유플러스와 손잡고 IoT 보일러를 선보인다.

양사는 LG유플러스의 홈 IoT 플랫폼인 IoT@home에 린나이 스마트 와이파이 보일러를 연동, 스마트폰으로 24시간 보일러의 상태를 사용자에게 알려주고 언제 어디서나 모든 원격제어를 할 수 있는 IoT 보일러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IoT 보일러는 IoT@home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난방 및 모드 조절, 켜짐/꺼짐 예약 기능 등 외부에서도 보일러의 다양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으며, 취침, 절약 등의 스마트 모드를 제공해 외출이나 휴가 시에도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여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린나이 코리아는 IoT 보일러에 스마트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적용, 보일러 본체의 구매 없이 온도조절기 교체만으로 IoT 보일러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업그레이드 가능 기종은 일반보일러 R330외 5종, 콘덴싱 보일러 RC33외 7종이다.

린나이코리아와 LG유플러스는 향후 보일러 뿐 아니라, 각방 온도조절시스템 및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등으로 IoT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를 위해 IoT 서비스 제휴사업 관련 MOU를 체결했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보일러 시장이 기능 개선을 통한 경쟁에서 한걸음 벗어나 고객의 편의성 확대로 무게중심이 옮겨가고 있다”라며 “LG유플러스와의 전략적 제휴를 적극적으로 확대 발전시켜 사물인터넷 보일러 시장의 기준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 홈IoT담당 류창수 상무는 “2016년 새해에도 지속적인 제휴 확대를 통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IoT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의 홈 IoT 서비스는 최근 사물인터넷 저변이 확대되면서 하루 평균 1,000명이 가입하고 있을 정도로 선풍적인 호응을 얻고 있으며 최근 가입자가 9만 명을 돌파하면서 사물인터넷 플래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